미션과 비전

본문

미션과 비전

 

 

MISSION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자립을 지원하는 최고의 기관

 

 

VISION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나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지는 내가 되기

 

핵심가치

 

 

 

로고의 의미

 


 

* 두 개의 귀 모양이 마주보고 있는 형태로 우리 기관의 장애유형인 청각을 의미하고 있으며, 물결이 굽이치는 모양은 소리(물결)가 퍼져나가는 형태로써 역동성과  Samsung의 'S', 언어, 말하기를 뜻하는 Speech와 Sound의 'S'를 형상화했습니다.

* 우리 로고는 3개의 선(線)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은 이 세상과 청각장애인과 건청인은 하나임을 의미합니다.

* 2개의 U자가 옆으로 맞물린 형태는 화합과 단결의 영어단어 'Union'과 전 세계의 모든 청각 장애인과 함께 하고자 하는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원대한 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색의 의미 - 오렌지와 레드

본 원의 로고는 사회복지법인 서울삼성원, 삼성소리샘복지관이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로고의 색으로 각 기관의 상징성을 갖고 있다. 본원에 사용하는 로고의 색은 오렌지와 레드로써 친밀감과 서비스 정신, 사교적인 느낌, 활동적이고 다이나믹한 에너지 등을 상징하는 색이 표현하듯이 시설이 밝고 건강하며 고여있지 않고 언제나 배우고 긍정적이며 활동적인 모습이길 바라는 뜻에서 두가지의 색을 로고에 사용하였다.

오렌지 ORANGE

주황색은 사람들의 이목을 모으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활동적인 색으로,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으며, 주황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서비스 정신이 넘치는 사교적인 사람이 많다고도 한다. 또한 창조적이며 항상 의욕적이고 젊음과 인내 그리고 활력의 상징을 나타내는 색으로 평가받는다.

레드 RED

레드는 활동적이고 정열적이며 다이나믹함을 나타낸다. 에너지 발산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호기심이 왕성하고 순수하며 리더십을 요구 받을 때나 커다란 결단에 용기가 나지 않을 때, 기운이 없을 때 파워를 주는 색으로 평가받는다.

[출처 : 일 잘하는 그녀의 컬러 스타일북, 황정선, 2011.9.14]